본문 바로가기

Dev/TweenMax

3. TweenMax 변수

반응형

기본 구문//

TweenMax.to(target:Object, duration:Number, variables:Object): TweenMax

target : Object - 오브젝트


duration : Number - tween 시간 /(초)

 

variables : Object - 객체의 모든 속성

 


VARIABLES

delay : Number - 지연시간


ease : Function - 따로 ease 클래스는 없나 봅니다. 상단에 fl.motion.easing.*; 한줄 추가 해주시고 Tween Class처럼 쓰면 됩니다. Default-Regular.easeOut


easeParams : Array - 직접 ease을 만들어서 쓸수 있습니다. 방정식이 있겠죠? 전 패스;;;


autoAlpha : Number - 그냥 alpha와 별 차이를 모르겠습니다;

 

visible : Boolean - 모션이 완전히 끝났을때 visible 처리


volume : Number - 볼륨조절


tint : Number - 16진수로 원하는 색상 넣어주면 됩니다. tint를 없애고 싶으면 tine:null


frame : Number - 기존 caurina와 방법 같습니다. useFrame이란 속성이 있는 찾아봐야겠습니다. 
                 찾기 전까진 gotoAndStop() 정도로만 써야 할듯;완전 덜덜 거리네요;


bezier : Array - 베지어입니다^^ 베지어 곡선 처리에 대해선 좋은글들이 많으므로 패스;  bezier:[{_x:250, _y:50}] 쭈욱 늘여 써 가면 되겠죠

 

bezierThrough : Array - 베지어 점 사이사이를 통과하는게 아니라 점을 통과 합니다. 곡선이 더 심해지겠죠


orientToBezier : Array (or Boolean) - 무비클립을 베이지어 곡선 맞추어 회전시키면서 tweenning 합니다.
           간단하게 orientToBezier:true 하면 됩니다. 수정 하고 싶으시면
           orientToBezier:[["x", "y", "rotation", 0]] 마지막 param값을 조정해 보세요

 

hexColors : Object - 왜 아무변화가 없지;;

 

onStart : Function - tween 시작시


onStartParams : Array


onUpdate : Function - tween 되는 동안


onUpdateParams : Array


onComplete : Function - tween 완료시


onCompleteParams : Array

 

renderOnStart : Boolean - ~.from tween을 쓸때 delay되는 동안엔 Object를 어떻게 처리할것인지 결정
        false(default) : 지정한 속상값을 유지 합니다.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true :  this 속성값을 유지 합니다.


overwrite : Boolean - 같은 이름 또는 같은 Object에 tween이 두개이상이 진행될때 이미 진행중인 tween을 overwirte 할것인지 설정
       테스트해본 결과 난해함;;;(랜덤 결과 산출이라고나 할까;;;) 
       중복현상을 조정을 하기 위해 removeTween(여기에서는 이것을 이용해서 kill이라는 함수를 만들어서 쓰네요)을 생활화하는게 더 나을지도;;

 

blurRilter:{blurX:Number, blurY:Number quality:Number}


glowFilter:{alpha ,blurX ,blurY ,color ,strength ,quality ,inner ,knockout }


colorMatrixFilter:{colorize ,amount ,contrast ,brightness ,saturation ,hue ,threshold ,relative ,matrix }


dropShadowFilter :{alpha ,angle ,blurX ,blurY ,color ,distance ,strength ,quality 


bevelFilter :{angle ,blurX ,blurY ,distance ,highlightAlpha ,highlightColor ,shadowAlpha ,s



출처: https://webkimsora.tistory.com/32?category=692303 [코딩 공부하는 소라]

반응형

'Dev > TweenMax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자주 사용하는 TweenMax method  (0) 2021.03.08
2. TweenMax 메서드  (0) 2020.10.20
1. TweenMax 기본 템플릿  (0) 2020.10.20